목차
반응형
곤지암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수목원으로, 2006년에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하여 약 5만평의 면적에 16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,000여종을 전시하고 있습니다. 화담숲은 생태계 복원을 목표로 하며, 멸종 위기의 동식물을 보전하고 관람객들에게 자연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곤지암 화담숲의 테마원과 관람 시설
- 자연생태관 (Eco Center)
- 토종민물고기와 곤충 등을 전시하는 곳으로, 우리 생물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고 교육,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.
- 이끼원 (Moss Garden)
- 화담숲의 이끼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이끼류가 서식하며, 자연 원시림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.
- 철쭉·진달래길 (Azalea Road)
- 봄철에는 진달래와 철쭉이 군락을 이루어 화담숲의 아름다운 봄을 대표하는 정원입니다.
- 탐매원 (Plum Garden)
- 매화를 비롯한 다양한 꽃과 탐스러운 열매를 감상할 수 있는 정원입니다.
- 자작나무 숲 (White Birch Forest)
- 2,000여 그루의 자작나무가 자란다는 특징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, 계절에 따라 다양한 풍경을 연출합니다.
- 양치식물원 (Fern Garden)
- 고사리류와 다양한 새들이 서식하는 곳으로, 숲을 느낄 수 있는 정원입니다.
- 소나무 정원 (Pine Garden)
- 소나무가 주인공인 정원으로, 국내 최대규모의 소나무 정원입니다.
화담채 : 곤지암 화담숲의 이야기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공간
화담채는 LG 상록재단의 철학을 담은 공간으로, 곤지암 화담숲의 다양한 이야기를 새로운 시선으로 전달하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. 전체 면적 약 530평으로 구성된 화담채는 별채, 본채, 오브제 계단, 뜰(Courtyard), 옥상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- 뜰 (Courtyard)
- 별채와 본채를 연결하는 공간으로, 아트 퍼니처의 거장인 최병훈 작가의 작품 [물의 명상, 2023]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- 별채 (Annex)
- 약 137평 규모의 미디어아트 전용관으로, 몰입감 극대화를 위해 7m 높이로 신축되었습니다.
- 본채 (Main Bldg.)
- 총 4곳의 전시실과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'곳간(STORAGE)'을 포함하고 있으며,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한 후 옥상정원으로 나갈 수 있는 동선이 기획되어 있습니다.
곤지암 화담숲 운영 안내
매주 월요일에는 휴원되며,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. 마감 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. 다만, 계절과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공지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.
곤지암 화담숲 이용요금 안내
곤지암 화담숲은 온라인으로 편하게 예약가능합니다!
봄, 여름, 가을 시즌에는 모노레일 탑승권은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.
- 성인: 11,000원
- 경로·청소년: 9,000원
- 어린이: 7,000원
- 무료: 24개월 미만 유아
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:
- LG U+ 멤버십 회원은 입장 요금에서 1,0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. (1일 1회 사용 가능)
- 국가 유공자, 장애인, 미취학 아동 단체, 그리고 광주 시민 모두 특별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.
예약 주의사항
- 가을 단풍 시즌(10, 11월)에는 특별한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니 유의하세요.
- 휴일이나 특별한 이벤트 기간에는 방문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집니다.
-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. 단, 신분증이 발급되지 않은 경우 거주지 확인 증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.
- 정상가로 구매한 이후에는 프로모션가로의 소급 적용이나 환불 요청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반응형
댓글